1. 서비스안내
  2. 포장 방법 안내

포장 방법 안내

국내배송 포장안내

일반 물품

- 물품이 이동, 분류 중에 접착부분이 떨어지지 않도록 테이핑을 해주십시오.
- 박스 포장 시 물품이 박스 내부에서 흔들리지 않도록 신문지 또는 완충재 등으로 넣어 주십시오.

우천시 포장

- 우천시에는 물품 비닐포장 후 박스포장을 원칙으로 합니다.

파손, 깨지기 쉬운 물품

- 전자제품의 경우
① 스티로폼, 에어패드 등을 이용하여 완충포장을 한 후 박스포장을 해주십시오.
② PC본체, 모니터 등의 상품은 개별 포장하여 주십시오.
- 유리, 도자기 제품의 경우
① 깨지기 쉬운 유리, 도자기 제품의 경우 접수가 불가합니다.

소형 물품

※ 소형 물품의 경우 작은 부피로 인하여 분실위험이 높습니다. 반드시 박스포장하여 주십시오.

의류의 경우
① 액체류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닐로 1차 포장을 하신 후에 박스 포장하여 주십시오.
② 의류 장식품이 파손, 오염될 수 있는 상품의 경우 분리하여 포장해 주십시오.
서적, CD 등의 소형물품
① 노끈 등으로 묶음으로 된 서적의 경우 접수가 불가합니다.
② 파손 위험이 있는 CD, 문구류 등의 경우 에어패드로 완충포장을 해주십시오.

국제배송 포장안내

사전검토 - 포장시 고려해야 할 사항

올바른 포장은 물품이 목적지까지 손상 없이 안전하게 배송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.
따라서 아래의 사항들을 고려하여 고객님께서 발송하시는 물품에 어떤 포장이 필요한지 먼저 확인해 주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.

포장재 선택 - 올바른 포장은 물품의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올바른 포장은 물품이 목적지까지 손상 없이 안전하게 배송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.
따라서 아래의 사항들을 고려하여 고객님께서 발송하시는 물품에 어떤 포장이 필요한지 먼저 확인해 주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.

재질 - 반드시 고품질의 골판지 박스를 사용합니다. 깨지기 쉽거나 무거운 물품일 경우, 두 겹 또는 삼 겹으로 된 박스를 이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.
- 낡고 오래된 박스를 재사용 하는 것은 물품을 온전한 상태로 보호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.
내구성 - 박스 표면에는 포장재의 사양을 나타내는 제조사 도장이 찍혀 있습니다. 물품 포장에 앞서 이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시 제조사에 문의해 주세요.
- 반드시 박스 사양을 확인하고 내용물의 무게에 맞는 박스를 선택합니다.
크기 - 반드시 내용물에 따라 튼튼하고 알맞은 크기의 상자를 선택합니다. 공간이 비어있는 상자는 파손되기 쉬우며, 너무 가득 찬 상자는 터질 수 있습니다.
포장 - 포장시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.

아래 물품 포장시 유의해야 할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빈 공간 메우기 - 운송시 내용물이 움직이지 않도록 박스의 빈 공간을 완전히 메우면 물품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6cm 공간 유지하기 - 가급적 물품은 박스 정중앙에 놓고, 내용물과 외부용기 사이에 최소 6cm의 공간을 남깁니다.
개별 포장 및 칸막이 사용하기 - 여러 개의 물품을 한 박스에 포장할 경우에는 반드시 물품별로 개별 포장하고 골판지로 된 칸막이로 나누어 포장합니다.
밀봉 - 꼼꼼한 밀봉도 중요합니다.

포장시 사용하는 테이프 종류와 밀봉방법에 따라 배송 안전성이 결정됩니다. 잘못된 테이프 사용 및 밀봉방법은 내용물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감압 테이프 사용하기 - 폴리 프로필렌 테이프(갈색 플라스틱 테이프)
- 비닐 접착 테이프(전기식 테이프)
- 섬유강화 용지(강력 접착테이프)
- 가급적 물품은 박스 정중앙에 놓고, 내용물과 외부용기 사이에 최소 6cm의 공간을 남깁니다.
피해야 할 테이프 종류 - 크래프트 마스킹 테이프
- 셀로판 테이프(스카치 테이프)
- 끈
H-테이핑